브렉시트 낙관론에 새로운 최고점을 찍은 스털링 > 주요뉴스

본문 바로가기

회원로그인

주요뉴스

브렉시트 낙관론에 새로운 최고점을 찍은 스털링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FXIN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 조회 : 42,494
  • 작성일 : 2019-01-25 22:49

본문


brexit 브렉시트.jpg

영국 파운드화는 금요일 유로화 대비 2년 이래 최고치를 기록했고 영국이 유럽연합(EU) 탈퇴를 피할 수 있다는 신뢰가 커지면서 달러 대비 3개월 만에 최고치를 기록했다.

영국의 더 썬지는 아일랜드 민주통합당이 다음 주 테레사 메이 총리의 브렉시트 플랜 B를 조건부로 지지할 준비가 돼 있다고 보도했다.

이 보고서가 사실이라면, 나는 파운드화가 달러 대비 1.32로 반등할 것으로 기대한다. CMC 시장의 수석 시장 전략가인 Michael McCarthy도 1.38로의 기술적 이탈도 있을 수 있다"고 로이터통신 기사에서 말했다.

그 거래는 1월 29일 국회에서 토론과 투표에 직면한다. 메이 총리의 협상이 승인되려면 그녀는 소수의 민주당 의원들보다 훨씬 더 많은 것을 설득할 필요가 있을 것이다. 그녀의 계획은 이달 초 하원에서 432표 대 202표로 부결되었다.

GBP/USD 쌍은 아시아에서 1.3134 달러까지 올랐지만 금요일 오전 4시 07분(GMT)까지 1.3077 달러로 후퇴했다. 유럽중앙은행 이사인 Benoit Coeure가 올해 들어 금리를 올리지 않을지도 모른다고 시사한 이후 파운드화는 2017년 5월 이후 최고치인 1.1598원까지 올랐다.

한편 다른 통화 바스켓에 대한 미 달러화 대비 미 달러화 환율을 추적하는 달러 지수는 트레이더들이 미중 무역분쟁에 관한 최신 뉴스를 소화하면서 0.1% 내린 96.140으로 마감했다.

윌버 로스 미국 상무부 장관은 22일 CNBC 인터뷰에서 "통상 협정의 적기"가 있음을 인정하면서도 중국과 미국이 모두 무역전쟁을 끝내기를 열망하고 있다고 생각하면서도 양국이 무역에서 큰 차이를 보이고 있다고 우려했다.

"트레이드는 매우 복잡하다. 많은 문제들이 있다." 라고 그가 말했다.

로스는 양측이 중국인들이 콩이나 액화천연가스 등 특정 미국 상품들의 구매에 동의할 수 있는 정도와 같은 "이산" 문제에 대해 진전을 보이고 있다고 덧붙였다.

한편 로스의 발언과 달리 로렌스 쿠들로우 백악관 경제보좌관은 나중에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통상협상에 대해 낙관적인 태도를 보이고 있다며 1월 일자리 보고서가 상당히 오를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다른 곳에서는 호주의 4대 국립은행 중 하나인 호주은행(AX:NAB)이 주택 대출 금리를 인상한 후 목요일 호주 달러화가 거래된 이후 거의 변동이 없었다.




추천0 비추천0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